하담교육, 사랑
사랑
머리로 이해하고 가슴으로 느끼고 손발을 움직여야 사랑입니다.
이해하니까 느낌아니까 움직이니까 사랑하니까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고~, Go~!,Go~!,Go~!!!”
인생에는 반드시 고난과 고통의 때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것을 ‘어떻게 이겨낼 것인가?’ 입니다. 자녀를 키우는 부모, 성장해가는 아이, 공부하는 학생에게도 고통의 때가 반드시 옵니다. 이 고통의 때를 잘 견뎌내고 승리한 가장 아름다운 모델이 성경에 있습니다.
바로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은 말할 수 없는 고난과 처절한 수치를 당하셨고 십자가에 죽임당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이러한 고난의 과정을 어떻게 이겨내셨을까요?
그것은 바로 아들을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사랑과 기쁨’입니다. 변화산에서 예수님은 하늘로부터 오는 음성을 들었습니다.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마15:5).” 성부 하나님과 성자 예수님 사이의 ‘사랑과 기쁨’이 골고다 언덕의 고난과 고통을 견디고 승리할 수 있는 원동력이었고 존귀와 영광이란 결과를 낳았습니다.
글로벌하담기독학교에서 사랑을 핵심가치로 강조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부모님의 사랑, 교회에서의 사랑, 학교에서의 사랑을 받고 자란 아이는 인생을 반드시 승리합니다. 글로벌하담기독학교는 자녀들이 고난과 고통을 극복하고 승리하도록 훈련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