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사 인사
1) 안녕하세요!
하나님의 마음을 담아 섬기고 세우고 살리는 섬세살 리더로 성장하도록 돕는 국어교사 김두형입니다.
2) 국어교과 소개
하나님의 선물인 말과 글 특히, 국어를 사랑하고 이를 통해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과 뜻을 담아내는 실력을 길러 심겨진 곳과 분야에서 그분의 나라를 세워가게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다음의 세가지 ,삼생원칙(三生原則)을 세워갈 것입니다.
첫째, 생명을 살리는 국어가 된다.
아무리 뛰어난 문학 작품이나 문학가라 할지라도 그의 작품이나 삶이 생명을 살리는데 사용되지 못한다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국어과목을 통해 생명을 살리고 영혼구원을 하며 하나님께서 지으신 창조질서(가정, 교회, 학교, 지역사회 및 공동체, 국가, 세계 등)에 생기를 불어넣는 거룩한 사역에 동참하도록 할 것입니다.
둘째, 생각의 넓이와 깊이를 확장시킨다.
국어는 모든 학문의 토대가 되는 가장 핵심적인 과목입니다. 따라서 학문의 융복합이 이뤄지는 미래 인재의 핵심적인 요소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국어를 통해 무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게 하여 누구와도 소통하고 어느 학문과도 협업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셋째, 생산적인 국어가 된다.
말과 글 심지어 몸짓과 표정에도 많은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그러한 자료들을 콘텐츠(contents)화 함으로써 자신의 달란트를 개발하거나 책을 집필하고 자신의 영역을 구축하는 데 기여하는 생산적인 국어가 되게 할 것입니다.